바탕화면에 즐겨찾기 추가하기 방법 안내

Posted by 슈퍼너드 리보
2022. 10. 26. 02:51 IT&컴퓨터
반응형

바탕화면에 즐겨찾기 하는 방법 아시나요? 바탕화면에 즐겨찾기가 되면 태블릿이나 핸드폰에서 앱 들어가면 바로 프로그램 실행되는 것처럼 내가 저장해 놓은 사이트에 들어가기 좋아서 너무 간편하더군요. 또 저는 바탕화면 꾸미는거 좋아해서 바탕화면에 아이콘 모양 이쁘게 만들고 하는데 브라우저 바탕화면 즐겨찾기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콘 파일 필요 없이 해당 사이트 아이콘을 자동으로 손쉽게 만들어줘서 굳이 아이콘 만들지 않아도 되는 것도 손쉽더군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바탕화면 즐겨찾기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흔히 쓰는 브라우저 두개가 있죠. 하나는 크롬이고 하나는 엣지브라우저죠. 먼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탕화면 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도구 더보기->바로가기 만들기를 누르면 됩니다. 도구 더보기는 세로 점 세개 누르면 됩니다.

다음은 엣지 브라우저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입니다.

점세개 눌러주시고, 앱->이사이트를 앱으로 설치 클릭해주면 됩니다! 아무래도 앱과 같다 생각했는데 엣지는 아예 바로가기라고 안하고 앱이라고 대놓고 쓰고 있네요

크롬은 팝업창 나오면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설치 버튼 눌러주시면 되고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원리는 같으니까 엣지나 크롬말고도 파이어폭스나 사파리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가능하니까 각자 사용환경에 맞게  바로가기를 만드시면 됩니다. 자 여기까지 바탕화면 즐겨찾기 만들기 방법 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