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슬러그3 게임하기 무설치 방법 안내

Posted by 슈퍼너드 리보
2021. 9. 3. 00:12 게임
반응형

메탈슬러그3 정말 전설적인 게임이죠. "애니머신건~ 파파팍" 다들 알겁니다. 처음에는 학교앞 문방구점 게임에서 많이들 접했을거에요. 횡스크롤 슈팅게임은 처음 접하고, 여태까지 나온 게임들 중 이렇게 잘 만든 오락실 게임은 없을거 같아요. 이러한 추억의 게임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오래전부터 컴퓨터 잘 다루는분들은 메타슬러그3 집에서 하시곤 하였는데 혹시 아직도 메탈슬러그3 집에서 하시는 방법을 모르는 방법을 위해 오늘은 PC에서 어떻게 메타슬러그3를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메탈슬러그 시리즈 엄청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3가 제일 기억나는데요. 이 3버젼 메탈슬러그를 즐기기 위해선 에뮬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그 이름은 바로 '마메' 마메를 인스톨하고, 롬화일을 로드 시키면 게임이 실행 됩니다. 여러 고전게임 사이트들을 이용하여 마메를 인스톨 하고 롬화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고전게임 사이트가 있는데 네오지오 게임 사이트를 추천하겠습니다. 네오지오 게임에서 메탈슬러그3 롬파일을 제공합니다. 검색해서 찾아서 다운받으시고요.

중요한 에뮬 마메도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마메를 실행시켜주시고, 롬파일을 로드합니다.

롬파일 로드를 하기 위해선 roms파일에다 롬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의!:롬파일은 압축형식으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혹시 롬 파일이 인식되지 않을경우 디렉토리를 잘 잡아주시면 됩니다.

롬과 바이오스를 다시 위치 잡아서 설정해줍시다. 이제 게임 실행하여 즐기면 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너무 재밌어서 좀비까지 그냥 갔네요 ㅋㅋ 아참 조작키는 F1이 실행 A키가 공격 S키가 점프 G키가 수류탄입니다. 게임 메뉴얼에는 다르게 나와있는데 이키가 초기 키입니다. 이 키를 바꾸기 위해서는 조작키 설정을 따로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