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 무자본 육성법 안내, 초보자들 필독!

Posted by 슈퍼너드 리보
2020. 10. 30. 20:59 게임
반응형

거상 무자본 육성법 거상은 국민 게임이라 불릴만큼 모르시는 분들이 없지만 처음 하다보면 좀 어려운면이 없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거상의 공략법만큼은 어쩌면 제일 자신 있는 제가 거상 무자본 육성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실제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완벽하게 정리하여 알려주겠다. 나는 봉황섭에서 캐릭터를 키웠는데 전직도 하고 지금 레벨이 230이 된다. 아마 지금부터 적을 방법을 보면 님들도 저처럼 상당한 레벨에 도달 할 수 있을겁니다. 자 그럼 거상 무자본 육성법 알려주겠습니다.

서버 추천부터 하겠습니다. 일단 서버로는 현무서버나 봉황서버를 추천한다. 접속자 수 1위 서버인 백호서버의 경우 워낙에 사람이 많다보니 평일에도 사냥터에 사람이 바글바글 하여 사냥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물론 쩔이나 장사하기엔 백호섭만한데가 없습니만 몹을 잡아야 쩔이란것이 한계도 있고, 장사같은 경우에도 현무서버나 봉황서버의 저녁시간대에 접속하면 왠만한 물건을 다 팔기 때문에 백호서버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세종서버나 기타 서버들의 경우 백호서버와는 반대로 사람이 너무 적어 매물이 전혀 없고, 솔플하는 느낌을 받아 게임을 아주 루즈하게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제 본캐는 중국남자로 시작해서 무자본으로 230을 찍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부캐인데 본캐에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최근 해커한테 도용되어서 접속이 안된다고 뜬다 ㅜ ㅜ) 사실 무자본 키우기 시간대비 효율 무지 안좋습니다. 알바 1시간만해도 여러 경험치 버프 아이템을 사거나 돈되는 템들을 사서 팔 수도 있으니 무자본으로 명계석, 환혼 노가다 할 시간보다 훨씬 적게 든다. 그렇지만 그런식으로 현질하고 하면 솔직히 재미 없어집니다. 나 또한 그래서 현질은 본캐 꾸미기 이외에는 하지 않고, 노가다만 열심히 하겠다. 또 심심치 않게 경험치 3배 이벤트, 2배 이벤트가 있어서 굳이 경험치 버프 아이템을 살 필요도 없습니다. (오늘도 경험치 버프 이벤트를 한다) 

먼저 중국 남자를 가지고 시작하기를 권합니다. 초반 장수가 제일 좋고, 전직 후에도 가장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텟은 온리 지력에 맞추고 스타트 하셔야 하시고, 전직 할 때까지 지력만 찍어야 합니다. 지력말고는 아무것도 스텟 올리지 말자. 나중에 사두지팡이 들고 청랑 학살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아마 캐릭터를 만들면 난징에 리젠될텐데. 주변에 있는 욕규장, 복상시라는 npc들한테 말을 걸고 여러 퀘스트를 깨줍시다. 거상에선 레벨만큼 중요한게 신용도인데 이런 기본 퀘스트에도 신용도를 얻을 수 있는게 솔찬히 됩니다. 따라서 필히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경험치도 많이주고, 거상이 어떤 게임인지도 느낄 수 있으니 하는걸 권합니다.

퀘스트만 쭉 해주다보면 돈도 어느정도 들어오고, 용병창도 다 오픈되게 되는데 여기서 어떤 용병을 맞춰야 되는지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짐꾼1, 장수증서 제갈량1, 파르파티1, 도끼거한1, 큰칼무사1, 음양사1, 창잡이1 나머지 도술사로 채워서 가면 됩니다. 파르파티는 저잣거리에서 파는 사술사 40짜리 인도가셔서 전직시켜서 사용하시면 되고, (본캐 우클릭하면 무투장, 육의전 이용 할 수 있는데 약간의 돈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창잡이는 조선에서 음양사는 일본에서 염력사는 대만에서 배달받으면 됩니다.   

퀘스트들 열심히 깨고, 전투력 만정도 달성했다 싶으면 이제 유명계에 가셔서 파르파티 가지고 열심히 사냥 해주시면 되는데 그 전에 쾌적한 사냥을 위해 마력단약이나 돼지갈비나 삼색채경단 십전대보탕같은 템들을 저잣거리랑 대전 마을에 가서 구입하면 됩니다. 퀘스트 할 때 번 돈으로 사시면 될 거다. 준비가 다 되셨다면 유명계로 갑시다. 1층에는 별다른 몹은 없고, 2~3층부터 돈되고 겸치 되는 몹들이 있을겁니다. 처음에는 유령해저왕같은 몹들을 잡아보고 이제 좀 되겠다 싶으면 이무기 잡으러 가면 된다. 이무기가 쉬워지면 염라대왕 잡으러가면 됩니다.

혹시 죽을 수도 있으니 불사신부 사가지고 소지하고 가자, 한부대 정도만 잡아보고 점차 늘려갑시다. 이것들을 잡다보면 여러 아이템들이 나오는데 대표적인게 유명계석입니다. 이게 한 200~400만 되는 상재템인데 보통 이걸로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상재라는건 조선 여자가 전직하면 쓸 수 있는 스킬인데 상점에 팔 아이템들을 상재를 쓰는 조선 여자한테 팔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 유명계석 말고도 드랍되는 여러 템들도 되도록이면 상점에 팔지 않고, 상재하시는분들한테 팔기를 권한다. 열심히 파르파티로 사냥하면 용병들도 전직 할 레벨이되고 하는데 중국으로 가서 전직을 시켜줍시다.

중국에서 전직하고 상단 같은데에 가입합시다. 예전에는 상단 가입 조건이 까다로웠는데 지금은 해당 상단의 네이버 밴드만 가입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나름대로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면 차츰 거상 초보티를 벗을 수 있을거다. 여기까지 거상 무자본 육성법 안내 방법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거상 개조흑룡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