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2.C#의 기본 구조
c# 기본구조에 대해 오늘은 알아보겠습니다.
c#은 다음과 같이 이뤄졌습니다.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Main메서드 이렇게 3가지로 이뤄졌습니다. 비주얼스튜디오를 키고, 콘솔프로그램을 만들어봅시다. 콘솔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파일->새로 만들기->프로젝트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런 다음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아래 코드를 입력해 봅시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HelloWorld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울 때 전통과도 같은 Hello World!를 콘솔창에 출력시키는 코드입니다. 이것을 통해 C#의 기본 구조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using문은 c언의 전처리기 같은 역할을 합니다. using System;은 네임스페이스를 참조하는 동시에 그안의 모든 클래스를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아래 코드들을 쓰겠다! 선언을 하는 역할을 하죠. 클래스는 메인메서드 Console.WriteLine은 입출력문입니다. 앞으로 줄기차게 쓰게 될겁니다.
자 이제 잠시 우측에 솔루션 탐색기를 보고, 거기에 있는 CS파일의 이름을 HelloWorld.cs로 바꿔주세요. 그래야 클래스의 이름이 정확하게 바뀝니다.
코드를 다 입력했다면 디버그->디버깅하지 않고 실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다음과 같이 HelloWorld 콘솔프로그램이 실행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강좌 4.C# 변수에 대해서 (1) | 2020.07.23 |
---|---|
C# 강좌 3.C# 기본 규칙(주석, 예약어, 식별자) (0) | 2020.07.23 |
C# 강좌 1.C#의 역사 및 특징 (0) | 2020.07.23 |
c# 윈폼 유튜브 검색 API 프로그램 만들기 (0) | 2020.07.23 |
구구단 프로그램 c# 윈폼 (0) | 2020.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