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속도 중요할까? 정답은? NO?!

Posted by 슈퍼너드 리보
2020. 7. 24. 01:57 인터넷 수입원/티스토리
반응형

2016년부터 티스토리해봤으니 거진 4년정도 된거 같군요. 그러면서 여러 스킨들을 써봤는데요. 티스토리 기본스킨부터 fastboot스킨까지 안써본게 없는거 같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스켈레톤 스킨은 그냥 디자인이 이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쁜거 빼고는 요즘 나온 스킨들이 더 좋으면 좋지 안좋을게 없죠. 앞으로 이것보다 더 좋은 스킨들도 나오겠죠. 그렇지만 앞으로 계속 이거 쓸겁니다. 초보자들이 실수하는게 스킨을 막 바꾸는 겁니다.

저도 그랬지만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생각들과 시도를 합니다. 그 중에 제일 많이 하는게 스킨 바꾸는거죠. 이 스킨 쓰면 방문자 유입이 많아 사람들이 많아질거야! 아니야! 사람들 많이 없어질거야 그러다보면 자주 스킨을 바꾸게 됩니다. 하지만 왠걸? 수익은 오르지 않고 반토막이나거나 아예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ㅜㅜ

애드센스 크롤링 주기가 보통 15일정도인데요 이 시간 동안 애드센스 크롤링봇이 이 녀석 스킨을 바꿨다는걸 모르기 때문에 광고를 아무거나 뿌려줍니다. 이 때문에 블로그 글을 보는 방문자들은 광고를 누르기 때문에 수익은 급감하는거죠. 실제 페이지속도가 높으면 방문자수가 많거나 유입되는데 도움은 될까요? 네 물론 도움은 되긴 되겠죠.

메머드급 커뮤니티 사이트 더쿠나 에펨같은 사이트는 이 속도로 먹고 삽니다. 서버비가 상당히 나가기 때문에 그걸 생각해서라도 더 많은 유입자들을 뽑아내는게 돈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희는 블로그입니다. 서버비가 제로입니다. 때문에 그런 커뮤니티 사이트랑은 다르게 여기 블로그는 속도가 좀 느려도 상관은 없어요.

티스토리의  느린데보다는 약간 더 많이 들어오긴 할겁니다. 제 생각은 그다지 별로 차이가 없다.입니다. 왜 그러냐면 상당히 많은분들이 방문자 만명대 기록하신분들의 블로그들을 보면 엄청난 방문자수에 비해 티스토리 스킨은 속도가 지금 제가 쓰는것보다는 낮거든요. 스킨은 초기에 설정하고 나면 되도록이면 바꾸지 않는게 좋습니다. 여러분의 스타일대로 블로그 운영하시면 됩니다. 광고 덕지덕지 붙여서 할 수도 있고, 미니멀하게 붙여서 할 수도 있고 여러분 개성에 맞쳐서 하면 그게 최고인거 같습니다.

필자가 초반에 블로그 운영하면서 도움받았던 블로그인데 사이트가 상당히 무거운데 반해 방문자는 꾸준히 들어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