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 해결 이렇게 하세요

Posted by 슈퍼너드 리보
2021. 2. 24. 11:48 생활정보/금융, 세무, 회계
반응형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인감증명서는 어떠한 서류에 날인된 인감이 그 사람 것이 맞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민원용 문서를 일컫는데요. 보통 인감증명서를 발급하려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얼마 정도의 수수료를 내고 직원에게 띄어달라고 하면 발급해주는데요. 회사에 다니면서 시간이 없거나 주민센터가 사는 동네에서 멀리 떨어져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 또 인감증명서 어떻게 발급 받는지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인감증명서를 발급 정보를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인감증명서 발급 정보를 인터넷으로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정부24 또는 민원24에 들어갑니다.


인감증명서를 비롯한 민원 관련 서류들은 이곳에서 전자서비스 제공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인터넷민원신청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인감변경신고' 라고 검색바에다가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해줍니다.


인감이나 인감증명서라 검색 할 시 제대로 검색이 안될 수 있으니 반드시 앞서 말한 키워드대로 입력해줘야 합니다.

짜잔 그러면 인감증명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그리고 수수료까지 상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감증명서 발급정보 인터넷으로 확인 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