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쓰는 과학, 의학, 정치 용어, 법률 용어, 금융 용어 모두 made in 저팬이죠 NO재팬은 허상

Posted by 슈퍼너드 리보
2022. 10. 22. 15:23 취미&덕질/자유주의
반응형

이게 전부 메이지유신 이전인 미국에게 개항 되기 16년전인 1837년에 나온 번역어들입니다. 산소(酸素), 수소(水素), 질소(窒素), 탄소(炭素), 백금(白金) 등의 원소명(元素名) 원소(元素), 금속(金属), 산화(酸化), 환원(還元), 용해(溶解), 시약(試薬) 등의 화학 용어, ​세포(細胞), 속(属) 등의 생물학 용어, ​압력(圧力), 온도(温度), 결정(結晶), 비등(沸騰), 증기(蒸気), 분석(分析), 성분(成分), 물질(物質), 법칙(法則) 등의 현재도 일상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용어들이죠. 이게 전부 우다가와 요안(宇田川榕菴)이라는 난학자 한 명이 만들어낸 한자조어입니다.

 

이에 앞서 해체신서라고 혹시 들어보신분들은 아실텐데 1774년에 출간된 이 책은 일본의 난의학자 스기타 겐파쿠에 의해 쓰여졌는데요. 이 책은 인간의 모든 신체 기관에 대해 쓰여져 있습니다. 신경, 연골, 인대 같은 우리가 알고 있는 왠만한 의학 용어는 이 책을 쓰면서 탄생하게 됩니다.

정치 용어는 어떻습니까? 사회, 개인, 자유, 근대, 권리 이것 또한 다 일본에서 탄생한 용어들입니다. 10000엔권 지폐에 볼 수 있는 여성인권운동가, 계몽사상가 후쿠자와 유키치가 만든 용어들이죠

이외에도 법률 용어, 영어 문법 용어, 금융 언어 다 일본식 한자로 쓰여졌습니다. 이외에 일상에서 쓰는 용어들은 또 뭐가 있나요? 노가다, 시다, 다대기, 밧데리, 건물, 입장, 명찰, 잔고.... 너무 많습니다. 

반응형